현재 위치
  1. 게시판
  2. NEWSROOM

NEWSROOM

공지사항입니다.

게시판 상세
제목

벳아너스
수술등중대진료 서비스 일원화
신뢰도 높인다

수의사는 진료에집중
보호자 친화적 동물병원

작성자 iamdt (ip:)
  • 평점 0점  
  • 작성일 2022-08-01
  • 추천 추천하기
  • 조회수 48


벳아너스, 수술등중대진료 서비스 일원화…신뢰도 높인다


2022-07-06




안녕하세요. 믿을 수 있는 동물병원 그룹 벳아너스(VET HONORS)입니다.

벳아너스는 대한민국 최초의 동물병원 얼라이언스로 수의사와 보호자, 반려동물 모두가 행복한 동물병원 환경을 만들기 위해 노력합니다. 저희는 동물병원 간 공동 브랜딩, 고객 서비스 외에도 동물병원 원장님들을 대상으로 자체 학술 모임과 세미나 개최를 통한 지식과 노하우 공유하며 건강하고 단단한 조직문화 만들기 위한 활동을 진행하고 있습니다.

 

7월 5일 개정된 수의사법 시행규칙에 의해 동물병원에서 동물을 치료하기 위해 전신바취를 동반한 내부 장기, 뼈, 관절에 대한 수술과 전신마취를 동반한 수혈을 하는 경우 수의사는 사전에 해당 내용을 설명하고, 보호자의 서면 동의를 받아야하는데요. 이와 관련하여 벳아너스 회원병원들에게 관련 서비스 시스템을 구축하여 제공하였습니다. 자세한 내용은 아래 기사에서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벳아너스, 수술등중대진료 서비스 일원화…신뢰도 높인다




수의사는 진료에 집중…보호자 친화적 동물병원







아이엠디티가 운용하는 동물병원 얼라이언스 벳아너스(VET HONORS)는 전국 58개 회원병원에 수술 등 중대진료에 관한 사전설명과 서면동의에 관한 서비스 시스템 구축을 완료했다고 5일 밝혔다. 이에 따라 벳아너스 동물병원을 이용하는 보호자는 중대진료에 관한 일원화된 사전설명과 서면동의 과정을 거치게 된다.


농림축산식품부에 따르면 이날부터 동물병원에서는 개정된 수의사법 시행규칙이 적용된다. 동물을 치료하기 위해 전신마취를 동반한 내부장기·뼈·관절에 대한 수술과 전신마취를 동반한 수혈을 할 경우 수의사는 사전에 설명해야 하고 보호자의 서면동의를 받아야 한다.


중대진료 시 사전설명이나 서면동의를 이행하지 않으면 해당 동물병원은 100만원 이하의 과태료를 부과 받게 된다.


수의사는 중대진료에 앞서 △동물에게 발생하거나 발생 가능한 증상의 진단명 △수술의 필요성과 방법 및 내용 △수술에 따라 전형적으로 발생이 예상되는 후유증 또는 부작용 △수술 전후 동물소유자등이 준수해야 할 사항 등 내용을 보호자에게 구두로 설명하고 서면동의를 받아야 한다. 해당 동의서는 1년간 보관해야 한다.


그동안 벳아너스는 현장에서의 혼란을 방지하기 위해 중대진료 TF팀을 구축해 회원병원에서 이뤄지는 주요 중대진료 데이터를 분석하고 이에 관한 자료를 만들어왔다.


벳아너스가 회원병원에 배포한 자료에는 97여종의 주요 질병별 수술 동의서와 함께 마취 동의서, CT/MRI 마취 및 조영제 투여 동의서, 수혈 동의서 등이 담겼다.


벳아너스 중대진료 TF장을 맡은 이현아 수의사는 "보호자에게 최고수준의 서비스를 수행하는 벳아너스 회원병원에서 100% 믿고 활용할 수 있는 설명자료를 만들기 위해 최선을 다했다"고 밝혔다.


이어 "앞으로도 변화하는 수의사법 개정에 맞춰 수의사가 진료에만 집중할 수 있는 환경을 만들고 보호자 친화적인 동물병원 서비스 환경 구축을 위해 노력할 것"이라고 말했다.





#아이엠디티#벳아너스#수술등중대진료서비스

게시글 신고하기

신고사유

신고해주신 내용은 쇼핑몰 운영자의 검토 후 내부 운영 정책에 의해 처리가 진행됩니다.

첨부파일 3.jpg
비밀번호 수정 및 삭제하려면 비밀번호를 입력하세요.
댓글 수정

비밀번호 :

첨부파일1
첨부파일2
첨부파일3
첨부파일4
첨부파일5
취소 수정

/ byte

비밀번호 : 확인 취소